SOLIDWORKS의 리브 기능은 최소한의 노력으로 얇은 돌출 피처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기존 돌출 기능을 사용하여 이러한 유형의 구조를 생성하므로 부품 모델링 시 리브가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SOLIDWORKS Rib 기능 활용의 유틸리티와 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리브 기능이 특별한 이유는 무엇입니까?얇은 구조 만 생성됩니다. 참조된 스케치 요소에 적용되는 두께 매개변수를 지정해야 합니다. 두께는 스케치 요소의 중심에 있거나 한 방향 또는 다른 방향으로 편향될 수 있습니다.종료 조건은 Up To Next 하나만 있습니다.이는 리브 기능에 내재되어 있으며 선택 가능한 종료 옵션이 없습니다. 형상이 생성되는 방향을 지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SOLIDWORKS는 해당 방향으로 반구형 스캔을 수행하고 180° 전체에서 돌출이 만나게 될 모든 다음 면을 자동으로 찾습니다. 솔리드 형상은 모든 방향으로 전개되고 이러한 면에 "충돌"하면 종료됩니다. 기능은 다음 면 에 의해 완전히 종료되어야 합니다.이는 Up To Next 종료 로직을 사용하는 모든 기능이 준수하는 동일한 기본 규칙입니다 생성된 솔리드 형상의 일부가 무한대를 볼 수 있는 다음 면에 "적중"하지 않으면 형상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완전히 정의되지 않은 스케치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SOLIDWORKS에서 완전히 정의된 스케치를 사용하는 것이 기본적인 모범 사례이지만 리브 기능에서는 예외가 허용됩니다. 리브 기능은 180° 전체를 스캔하므로 스케치에 충분한 양의 설계 의도(치수 및 관계) 만 제공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스케치 프로세스 속도가 크게 빨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까지 확장되는 기능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형상은 스케치 평면에 평행하게 생성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돌출은 스케치 평면에 수직(법선)으로 또는 지정된 방향으로 생성되며 두께는 평면 내에 적용됩니다. 결과적으로 형상의 시작은 단일 평면형 면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리브 기능은 두께를 평면 외부에 적용하고 체적 솔리드가 스케치 평면에 평행하게 돌출되도록 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단일 평면형 면으로 제한되지 않는 형상 시작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얇은 보스를 빠르고 쉽게 생성하려면 리브 기능이 가장 좋습니다. 솔리드웍스 구배기능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