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속기란무엇인가?[reducer] 감속기(Reducer 또는 Gearbox)는 회전 운동의 속도를 줄이고 동력을 증폭시키는 기계 장치입니다. 기본적으로 감속기는 입력 축(입력 회전 운동을 받는 축)과 출력 축(출력 회전 운동을 전달하는 축)을 갖고 있으며, 입력 축으로부터 받은 회전 운동을 출력 축으로 전달할 때 회전 속도를 감소시키면서 동시에 출력 토크(회전력)를 증폭시킵니다. 감속기는 주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동력 변환고속으로 회전하는 입력 축의 운동을 저속으로 회전하는 출력 축으로 변환하여 다양한 기계 및 장치에 맞는 동력을 제공합니다. 토크 증폭입력 축으로부터 받은 토크를 출력 축으로 전달할 때 증폭시켜서 보다 큰 토크를 제공합니다. 회전 방향 변경입력 축과 출력 축의 회전 방향을 변경하여 기계의 동작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감속기는 기어(Gear)와 같은 기계 요소를 이용하여 동력을 변환하고 증폭시키는 원리로 동작합니다. 감속비(Reduction Ratio)는 입력 축의 회전수와 출력 축의 회전수 비율을 나타내며, 감속비가 크면 출력 축의 회전 속도가 작아지면서 동시에 토크가 증폭됩니다.감속기는 자동차의 변속기, 산업 기계, 로봇, 컨베이어 벨트, 선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정확하고 효율적인 동력 변환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감속기의 원리는 구동축과 피동축의 원주 속도는 항상 같은 것을 이용한다. 구동축과 피동축은 일반적으로 기어, 벨트, 체인에 걸려 돌아가게 된다. 구동축이 10을 돌면 피동축도 10을 돌아야 정상이지만 구동축보다 피동축의 직경이 크게되면 피동축은 10보다 적게 돌아야 원주속도가 길게된다. 이런 역할을 감속기가 하게되는 것이다. 자료출처 : https://careeman.tistory.com/100 감속기의 종류 유성감속기Sun gear, Planetary gear, Internal gear로 구성되어 있다.단위 체적당 동력전달 비율이 매우 큰 제품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같은 크기의 기어 감속기 대비 큰 동력을 전달할 수 있다. 웜 기어감속기상호 간에 직각으로 교차하지 않는 2축이 존재하는 감속기이다.큰 감속 비의 회전을 전동하는데 사용되는 기어 장치이면서 나사형웜과 이것에 맞물리는 웜 휠로 이루어지고, 보통 나사형 웜에 동력을 입력하여 웜 휠로 회전토크를 출력하는 방식이다. 사이크로 감속기사이클로 치형의 기어를 이용한 감속기로 초고감속과 초고 토크에사용된다. 특히 사이크로 감속기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고 있어 저속 회전의 산업계 중장비 등에 사용된다. 하모닉 감속기강성체의 휨을 이용하여 유성치차 물림을 원리로 하는 감속기이다.기본 감속비가 크고, 백래시가 거의 없어 고강성, 고출력 등 기계 장치의 소형화에 유리하게 사용되고 있다.특히 초정밀 위치기구, 다관절 로봇 축 구동부에 사용된다. 무단 감속기마찰 간 회전 원주차이 원리를 이용한 감속기로 외부에 조절장치가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찰 차로는 디스크, 원추, 볼 등을 이용하여정확한 속도 제어와 토크 제어는 어렵다. 하이브리드 감속기고감 속, 편의성 목적 등으로 기어의 종류를 이중으로 적용한 것 이다. 헬리컬기어+웜기어, 베벨기어+헬리컬기어, 웜기어+유성기어, 마찰 차+사이크로 조합방식이 있다. 자료출처 : https://careeman.tistory.com/100 기어의 종류와 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