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해석이란? 유학요소해석에서는 비슷한 요소사이에 절점공유를 통하여하중이 전달되는데 2개 이상의 물체가 있는 경우물체와 물체 사이에 접촉되는 면에서 절점을 공유시키기 어려우므로이러한 경우에 접촉해석이 필요하다.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 접촉해석 기능 복잡한 어셈블리의 파트간 접촉 조건을 쉽고 빠르게 정의 접촉정의- 전체 접촉, 자동 접촉면 찾기, 단품 접촉, 갭/여유값 고려 접촉유형- 본드 결합, 관통없음, 끼워 맞춤, 관통 허용, 가상 벽, 절연, 열 접촉 저항 접촉 조건- 마찰계수, 노드접촉, 노드.면 접촉, 면접촉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 가상 커넥터 기능 작고 많은 부품 체결류의 기계적 속성을 가상 모델에 정의하는 단순화 기법을 통한 쉽고 빠른 해석이 가능 커넥터 종류- 강체커넥터, 볼트커넥터, 스프링커넥터, 핀커넥터, 베아링커넥터, 탄성지지, 링크커넥터 , 부분용접, 모서리 용접 결과 출력- 커넥터의 강도/파속 평가, 각 위치멸 하중/응력 테이블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 메시생성 기능 기본요소- Solid, Shell, BEAM/Truss- 혼합 요소 : Solid + Shell + BEAM 기타요소- Contact/Gap Element, Rigid Element, Spring Element, 집중질량요소, 2D 요소(평면응력, 변형률, 축대칭) 메시옵션- 표준 메시/곡률기반 메시, 자동 전이 메시, 호환/비호환 메시, 메시 컨트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