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기본 외형 설계 게임기의 본체 윤곽을 먼저 그려 전체적인 형태를 잡습니다. 치수와 기준선을 활용해 균형 잡힌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화면과 버튼이 들어갈 공간을 미리 구분하여 레이아웃을 계획합니다. 🔵 2. 디테일 추가 화면 영역, 버튼 배열, 그립부 등 세부 요소를 추가합니다. 원형과 사각형 도형을 적절히 조합해 실제 게임기와 비슷한 느낌을 구현합니다. DraftSight의 구속 조건, 치수 기입 기능을 활용해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 3. 편집 및 보완 트림, 오프셋, 미러 기능으로 반복되는 요소를 효율적으로 복사 및 수정합니다. 버튼과 본체 간의 간격, 비율 등을 조정하며 실물 느낌에 가깝게 다듬습니다. 🔴 4. 완성 및 리뷰 전체 스케치를 점검하며 최종적으로 디자인을 마무리합니다. 완성된 스케치를 기반으로 실물과 비교하며 보완할 부분을 확인합니다. DraftSight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빠르고 깔끔하게 작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2D 스케치로 3D 모델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