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젝트 준비 및 2D 스케치 새 도면 파일 생성 후, 작업 단위(mm 등) 설정 직선, 원, 사각형 등 기본 2D 도형으로 모델링할 형태 스케치 치수(Dimension)와 제약조건(Constraints) 적용하여 정확하게 설계 2. 3D 모델링 워크스페이스 전환 상단 메뉴 또는 우측 작업공간(Task Pane)에서 “3D Modeling” 모드로 변경 Isometric view(Standard SE‑Isometric) 등각 투영 뷰로 전환해 입체 시야 확보 UCS(좌표축) 기준 설정 및 Orbit 툴로 모델링 뷰 자유 회전 3. 돌출(Extrude) 기능 사용 EXTRUDE 명령어 선택 후 2D 스케치를 클릭하여 Z축 방향으로 돌출 돌출 높이값 입력, 실린더형·박스형 등 3D 솔리드 생성 4. 3D 편집 및 수정 FILLET 또는 CHAMFER 명령어로 모서리 라운드/모따기 처리 Boolean 연산: Union(합집합), Subtract(차집합), Intersect(교집합)으로 복잡한 형상 제작 불필요한 면(Face) 삭제하거나 Edge 편집으로 디테일 수정 5. 뷰 전환 & 렌더링 ViewCube나 Orbit 툴로 모델 회전 시뮬레이션 Shade 모드, X-Ray, 생채 렌더링(Rende r) 모드로 시각 확인 모델 조명, 재질 지정 및 제품 프리젠테이션용 시각화 6. 최종 점검 및 저장 시각, 치수, 재질 확인 후 도면 저장(.dwg) 필요 시, 2D 도면 플롯(출력), 3D 모델 STL 파일로 3D 프린팅용 내보내기 공구 스패너 2D부터 3D 그리고 시뮬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