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가지 기본적인 대형 어셈블리 성능 개선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SOLIDWORKS에서 대형 어셈블리로 작업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심지어 실망 스러울 수 있습니다. 500 개 이상의 부품이 포함 된 대형 어셈블리에서 작업 한 적이 있다면 소프트웨어 속도 저하 및 이러한 대형 어셈블리에서 발생할 수있는 충돌에 대해 잘 알고있을 것입니다. 다행히 이러한 대형 어셈블리를 처리 할 때 SOLIDWORKS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대형 어셈블리란 무엇인가요? "대형 어셈블리"라는 용어는 주관적이며 사람마다 다르게 정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A가 10개 정도의 구성 요소로 구성된 매우 작은 어셈블리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회사 A에게 50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어셈블리는 대규모 어셈블리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제품이 300개 이상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어셈블리 인 B사를 고려해보십시오. 회사 B에게 50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어셈블리는 작은 어셈블리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그림 1 : 대형 어셈블리의 예 일반적으로 대형 어셈블리는 시스템에서 속도 저하를보기 시작하는 어셈블리로 정의됩니다. SOLIDWORKS가 느려지고 지연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를 열거 나 저장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어셈블리에 익숙하지 않은 충돌이 자주 발생합니다.시스템이 느리게 실행되고 있는지는 분명하지만 SOLIDWORKS는 컴퓨터 리소스가 부족할 때이를 알려주는 몇 가지 경고도 제공합니다. 그림2와 그림3에 경고 메시지의 몇 가지 예를 보겠습니다. 그림 2 : SOLIDWORKS 경고 메시지 : 메모리가 매우 부족합니다. 그림 3 : SOLIDWORKS 리소스 모니터 메시지 대형 어셈블리가 문제가 되는 이유는 뭘까요? 대규모 어셈블리가있는 경우 SOLIDWORKS는 시스템 리소스의 대부분 또는 전부를 사용해야하므로 시스템 속도가 느려집니다. 해결책은 약간 더 강력한 컴퓨터를 얻는 것만큼 간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고급 CAD시스템을 사용하더라도 결국 시스템 리소스 제한에 도달하고 시스템 속도가 느려집니다. 첫번째: 성능평가 명령 및 어셈블리 시각화 도구사용 시스템 속도 저하 중에 사용할 수있는 훌륭한 도구는 평가 탭 아래에서 찾을 수있는 성능평가 명령입니다. 이 명령은 어셈블리의 성능을 분석하고 성능 향상을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제안합니다. 그림 4 : 성능 평가 성능 평가 도구는 파일 열기 성능, 표시 성능, 재생성 성능 등을 포함하여 어셈블리 내의 잠재적 인 성능 문제에 대한 훌륭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예를들어, 그림4에서 어셈블리에는 345 개의 구성 요소가 있고 디스플레이 성능은 어떤 구성 요소가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목록 맨 위에는 "heavy hex flange screw_am" 구성 요소가 가장 많은 디스플레이 리소스를 사용 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성능 평가 창에는 특정 사용자 지정 속성으로 어셈블리 구성 요소를 시각화하는 도구 인 어셈블리 시각화 용 버튼도 있습니다. 이 도구는 성능과 관련하여 문제가있는 구성요소를 찾거나 어셈블리에서 가장 취약한 링크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림 5 : 어셈블리 시각화 예를들어, 그림 5는 디스플레이 성능 문제의 원인이 될 수있는 좋은 지표 인 총 그래픽 삼각형으로 정렬 된 어셈블리 시각화를 보여줍니다. 이 도구는 "무거운 육각 플랜지 screw_am"이 무겁게 표시되는 것처럼 보이고 색상별로 구성 요소를 멋지게 정렬합니다. 이 경우 그래픽 삼각형이 높은 구성 요소는 빨간색 대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두번째: 구성요소 이미지 품질확인 특정 구성 요소 또는 소수의 구성 요소가 디스플레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을 확인한 후에는 해당 구성 요소의 성능을 개선해야합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구성 요소 이미지 품질입니다.어셈블리 내에서 시스템 옵션> 문서 속성> 이미지 품질로 이동 합니다. 여기에서 해상도 설정을 변경하고 어셈블리 내에서 참조 된 모든 부품에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낮은 해상도는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높이면서 성능을 향상시켜 최종 이미지 렌더링에는 좋지만 시스템 속도를 저하시킵니다. 많은 경우 큰 어셈블리 성능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 내 단일 부품의 해상도 설정이 매우 높더라도 성능문제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인사이더 팁 : 구성 요소 이미지 품질은 일반적으로 성능 문제를 처리 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그림 6 : 이미지 품질 세번째: 대형 어셈블리 모드켜기대형 어셈블리 모드는 어셈블리 성능을 향상시키는 시스템 설정 모음입니다.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실행 비용이 많이 드는 여러 디스플레이 및 성능 설정을 기본적으로 해제합니다. 예를 들어, 그림자, RealView 그래픽 및 동적 하이라이트는 대형 어셈블리 모드에서 자동으로 꺼집니다. 도구> 대형 어셈블리 모드 로 이동하여 언제든지 대형 어셈블리 모드를 켤 수 있습니다 .네번째: Speedpack 기능으로 구성단순화 SpeedPak기능을 사용하여 참조 손실없이 어셈블리의 단순화 된 구성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생각하십시오. SpeedPak구성은 기본적으로 어셈블리의 하위 집합입니다. 그러나 부품을 억제하여 어셈블리를 단순화하는 일반 구성과 달리 SpeedPak은 억제하지 않고 단순화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단순화 된 컴포넌트는 시각적으로 계속 볼 수 있지만 단순화 된 어셈블리 내에서 직접 편집하거나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전체 형상이 외부면의 그래픽 표현으로 대체됩니다. 그림 7 : SpeedPak 예를 들어, 그림 7은 SpeedPak이 컨베이어 구성품에 적용된 대형 어셈블리를 보여줍니다. 모든 모터 구성 요소는 여전히 전체 그래픽 표현으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컨베이어 구성 요소는 단순화 된 표현입니다. 이러한 단순화 된 하위 어셈블리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가면 단순화 된 구성 요소를 통해 볼 수있는 "고스트"효과가 생성됩니다. 솔리드웍스 속도 높이는 방법 ▶ 자료출처 www.solidprofess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