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는 SOLIDWORKS어셈블리 에서 부품을 함께 고정하는 구속조건입니다. 스케치의 관계와 마찬가지로 한 엔터티를 다른 엔터티에 연결하는 기하학적 조건입니다. 각 메이트를 사용하려면 별도의 부품에서 두 개 이상의 면, 모서리 또는 꼭지점을 선택하여 해당 부품을 함께 고정하는 구속조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CommandManager의 어셈블리 탭에서 메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메이트 대화 상자에 액세스합니다. 페이퍼 클립(아래 표시)은 메이트의 표준 SOLIDWORKS 기호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볼 때마다, 당신은 짝을 다루고 있습니다. SOLIDWORKS의 스탠다드 메이트 목록SOLIDWORKS에는 여러 유형의 표준 메이트가 있습니다. 동시에 일어나는 평행한 수직 접선 동심 각도 잠그다 이들 거의 모두는 스케치 구속조건에 사용되는 동일한 기하학적 구속조건의 3D 버전입니다. 메이트가 형성되면 여러 옵션을 제공하는 대화 상자가 커서 근처에 나타납니다. 선택한 항목에 따라 팝업을 통해 메이트 유형 변경, 거리 또는 각도 입력, 메이트 정렬 뒤집기, 실행 취소 또는 메이트 완료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메이트 정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대부분의 메이트 조건(예: 일치 )은 두 가지 가능한 부품 방향(정렬됨 또는 정렬되지 않음)으로 이어집니다. 현재 부품 배치에 가장 가까운 방향이 기본적으로 선택됩니다. 그러나 정렬 및 정렬 방지 버튼을 전환하여 메이트 정렬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SOLIDWORKS의 고급 메이트 목록이 표준 메이트 아래에 나열된 것은 고급 메이트입니다. 이들은 종종 여러 기본 메이트의 역할을 수행하지만 더 복잡한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필 센터 대칭 너비 경로 메이트 선형/선형 커플러 Profile Center Mate는 기하학적 중심을 기준으로 두 부품을 정렬하지만 단순한 평면 모양의 부품으로 제한됩니다. 대칭 메이트는 스케치 관계의 3D 버전과 같이 평면 또는 면을 가로질러 두 요소를 대칭으로 만듭니다 . 폭 메이트 는 매우 유용합니다. 두 개의 별도 부품 각각에서 두 개의 면을 선택하고 한 부품의 두 면을 다른 부품의 두 면 사이 중앙에 배치해야 합니다. 이 인텔리전스를 해당 조건에 구축하면 부품 치수가 변경되더라도 부품이 어셈블리 중앙에 유지될 수 있습니다.너비 메이트 드롭다운에는 추가 옵션(중앙, 자유, 치수 및 백분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치수 및 백분율은 부품이 중심에서 약간 벗어난 경우에도 폭 메이트의 지능을 원할 때 유용합니다. 자유를 사용 하면 두 표면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유는 가장 바깥쪽 면을 가장 안쪽 면의 경계로 처리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므로 어셈블리 동작에 실제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경로 메이트는 한 부분의 정점을 다른 부분의 모서리에 구속합니다. 어셈블리에서 동작과 제한을 표시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선형 /선형 커플러 메이트는 두 구성 요소의 선형 동작을 결합합니다. 부품을 선형 방향 또는 비율로 함께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제한 메이트를 사용하면 두 면이 서로 가질 수 있는 최소 및 최대 거리 또는 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SOLIDWORKS 어셈블리에서 실제 모션 제한을 나타내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SOLIDWORKS의 기계적 메이트 목록기계 메이트를 사용하면 단순한 기하학적 조건을 넘어서는 기계적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계적 메이트 드롭다운 아래에 나열된 메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캠 슬롯 돌쩌귀 기어 랙 피니언 나사 유니버설 조인트 Cam Mate를 사용하면 캠과 종동체 사이 의 관계를 생성하여 비율에 기반한 동작뿐만 아니라 실제 기계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기계 메이트 드롭다운 아래의 추가 메이트에는 힌지 , 기어 , 랙 피니언 , 나사 , 슬롯 및 유니버설 조인트 가 포함됩니다 . 모든 어셈블리 메이트는 FeatureManager 디자인 트리의 메이트 폴더에 저장됩니다. 여기에서 부품의 피쳐처럼 삭제, 억제 또는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정렬이 잘못되었거나 평행해야 할 때 일치 메이트를 사용했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된 경우에 유용합니다. 또한 메이트 정보는 특정 부품에 대해 복제되며 FeatureManager 디자인 트리의 부품 수준에 있는 폴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지금까지 CommandManager의 어셈블리 탭으로 이동하고 메이트 명령을 클릭하여 기본 도구에 액세스했습니다. 그러나 SOLIDWORKS는 메이트 명령에 빠르게 액세스하거나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옵션을 제공합니다. 메이트를 클릭하기 전에 면, 가장자리 또는 정점을 미리 선택할 수 있습니다. CTRL 키와 마우스 왼쪽 버튼을 사용하여 별도의 구성요소에서 두 개의 평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 항목이 이미 파란색 상자에 추가되고 SOLIDWORKS가 가장 적합한 메이트 유형을 선택합니다.예를 들어 두 개의 원통형 면을 선택하면 SOLIDWORKS는 자동으로 동심을 선택합니다. 네 면을 선택하면 SOLIDWORKS는 너비가 네 면을 사용하는 유일한 메이트 유형이므로 자동으로 너비를 선택합니다. CTRL 키에서 손을 떼고 두 번째 부분을 선택한 후 커서 옆에 나타나는 상자를 사용하여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플라이아웃 메뉴를 사용하면 메이트 도구를 활성화하지 않고도 메이트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적용 가능한 모든 표준 유형에 대한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은 메이트 대화 상자를 열지 않기 때문에 단일 메이트만 허용합니다.또 다른 방법은 첫 번째 면 가장자리 또는 정점을 클릭한 다음 즉시 마우스 이동을 중지하는 것입니다. 상황에 맞는 메뉴에 옵션이 표시되지만 마우스를 움직이면 사라집니다. 선택 항목을 다시 클릭하여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의 옵션 중 하나는 Mate 종이 클립입니다. 이렇게 하면 커서를 그래픽 영역 밖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메이트 대화 상자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CTRL을 누르지 않고도 면의 다른 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치수기입 꿀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