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쉘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쉘링은 일정한 두께를 유지하며 속을 없애주는 기능입니다.먼저 모델링의 뒷면으로부터 쉘 기능을 사용하겠습니다.원리를 설명드리자면 한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클릭한 면은 구멍이 뚫린다.' 만 기억하시면 됩니다.왼쪽에 원하는 벽의 두께를 설정하고 확인 누르겠습니다.보시는 것처럼 일정한 두께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번에는 지금 클릭한 면 또한 쉘링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총 7개의 면을 추가하겠습니다.디자인 트리에서 쉘을 피쳐 편집을 하여 추가하겠습니다.보시는 것처럼 클릭한 면들은 구멍이 뚫리고 마저니느 일장한 두께로 생성됩니다.쉘에는 또 다른 기능이 있습니다.특정 면은 다른 두께로 설정이 가능합니다.피쳐 편집을 하여 다중 두께 셋팅에다가 면을 클릭하고 두께를 지정합니다.보시는 것처럼 두께가 달리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다음시간에는 보강대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보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