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 모델링을 더 쉽게 만드는 쉬운 트릭 SOLIDWORKS의 표면 모델링은 솔리드 모델링보다 배우는 데 더 많은 시간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다지 다르지 않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들은 여전히 파라 메트릭이며 서 피싱 탭은 또 다른 도구 세트 일뿐입니다. 표면 처리 도구를 막 시작했거나 이미 표면 처리에 뛰어 들었고 개선 할 방법을 찾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쉽지만 많은 추가 기능을 추가 할 수있는 몇 가지 표면 처리 팁과 기능이 있습니다. SOLIDWORKS 공구 벨트에 이 팁에서는이 스키 폴을 예로 사용하겠습니다. 이러한 표면 모델링 팁을 사용하여 스키 폴의 표면을 완벽하게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스케치 그림을 사용하여 스케치 안내 스플라인 스케치를 맹목적으로 자유롭게하는 대신 만들고자하는 것과 유사한 형상을 가진 이미지를 삽입하고 스케치 도구로 그 위에 추적 해보십시오. 도구> 스케치 도구> 스케치 그림 으로 이동하여 이미지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의 비율과 불투명도를 조정하기위한 몇 가지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미지 삽입 후 나타나는 "스케일 라인"을 사용하거나 구성 지오메트리를 추가하여 이미지의 위치와 배율을 조정 해보십시오. 그런 다음 가져온 이미지를 가이드로 사용하면 스케치 도구를 사용하여 표면 형상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치수가 가능한 눈금 선. 2. 스플라인으로 작업 할 때 "디스플레이 제어 다각형"을 켭니다.스플라인 스케치를 만든 후에는 부품의 곡선이 원하는대로 정확하게 조정되도록 조정해야합니다. 스플라인 포인트 또는 화살표 도구를 드래그하는 것은 어색 할 수 있으며 제한된 제어 만 제공합니다. 대신 스플라인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제어 다각형 표시를 선택하면 일련의 드래그 가능한 제어 노드가 나타납니다. 이러한 제어 노드는 변경 영역을 지역화 할 때 스플라인 점과 화살표를 드래그하는 것보다 더 정확한 제어를 제공합니다. 이렇게하면 스플라인의 곡선이보다 점진적이고 부드럽게 변경됩니다. System Options> Sketch 로 이동 한 다음 " Show Spline Control Polygon by Default " 를 선택 하여 Display Control Polygons 기능을 기본 설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표면 간격 띄우기를 사용하여 표면 복사곡면 복사는 SOLIDWORKS 곡면 모델링의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복사 된 표면을 사용하여 다른 형상을 자르거나 자르거나 원래 표면을 변경하지 않고 3D스케치의 표면 모양을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표면 복사"도구가 없습니다. 따라서 서피스를 복사하려면 오프셋 서피스 도구를 사용하고 오프셋 거리 치수를 0으로 설정하면됩니다. 그러면 다음 기능에 사용할 표면의 정확한 사본이 남게됩니다. 이 경우 복사하고 싶은 곡면을 만들기 위해 분할 선을 만들었으며 다음 팁에서 사용할 것입니다. 4. 두껍게 잘라내기를 사용하여 들여 쓰기 및 그립과 같은 형상 추가 많은 노동 집약적 인 곡면 처리 (곡면 모서리 돌출, 트리밍, 경계 곡면 추가, 뜨개질 등)를 포함하는 부품에 움푹 들어간 그립 기능을 만드는 다른 방법이 있지만 곡면 복사 및 두껍게 잘라내기를 사용하는 것은 쉬운 2단계 프로세스입니다. 서피스는 디자인 트리의 앞부분에서 솔리드 바디로 편직되었으며 추가하려는 그립 피처 형태로 서피스를 복사했습니다. 두껍게 잘라 내기 도구를 사용하려면 복사 된 표면을 선택하고 도구를 선택한 다음 잘라 내기 깊이를 선택합니다. 단단한 몸체는 몇 분만에 만들 수있는 움푹 패인 컷이 남습니다. 절단 모서리에 일부 필렛을 추가하고 그립 표면의 색상과 질감을 변경하여 모양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필렛 및 고무 모양이 추가 된 마무리 된 두꺼워 진 컷. 5. 프로젝트 곡선 프로젝트 곡선 도구는 SOLIDWORKS에서 곡면 처리를 단순화하는 또 다른 훌륭한 기능입니다. 곡선 프로젝트 도구는 기본적으로 두 개의 2D 스케치를 참조로 사용하여 곡선 형태의 3D스케치를 만듭니다. 전면 및 오른쪽 평면에 완전히 정의 된 두 개의 2D스케치가 있습니다. 하나의 스케치는 Y 및 Z 방향의 곡선 모양을 나타내고 다른 스케치는 X 및 Z 방향의 곡선을 나타냅니다. Project Curve는이 두 스케치를 결합하여 단일 평면이 아닌 3D 공간에서 스플라인을 만듭니다. 상위 스케치를 조정하여 곡선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3D 스케치 내에서 스플라인을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쉬우 며 3D 스플라인의 치수 지정, 위치 지정 및 조정에서 추측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다음 다른 형상이나 다른 곡선을 사용하여 경계 표면과 로프트 표면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일반적으로 자동차 문과 같은 복잡한 표면 모양을 가진 3D 모델링 부품에 사용됩니다. 프로젝션 된 커브를 만들고 함께 사용하여 서페이스 지오메트리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투영 된 곡선의 최종 결과입니다. 이 5 가지 팁이 표면 처리 기술을 향상시키고 일반적으로 더 나은 SOLIDWORKS 사용자가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처음에 힘들어 보인다면 포기하지 말고 계속 연습하세요. 결국 솔리드 모델링과 표면 모델링 사이의 난이도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금속가공의 표면처리 정의와 용어 ▶ 자료출처 www.solidprofess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