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PhotoView 360 사용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모델링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PhotoView 360을 애드인 해주시면 준비는 끝났습니다.오른쪽에 작업창이 있는데 그 중... 표현, 화면 및 데칼이 있습니다.먼저 사용해 볼 것은 SOLIDWORKS 로고를 사용하겠습니다. 바로 이 면에다가 적용할 것인데 먼저 수직보기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끌어다가 놓으시면 사이즈 조정이 가능합니다.적당히 배치를 하면 왼쪽에 여러 가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매핑 공간에는 크기를 숫자로 부가가 가능하고... 광도는 이미지에 반사도나 광택 등을 부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각 파트별로 표현을 부가하겠습니다.저는 금속의 파트들이기 때문에 금속의 알루미늄, 황동, 구리를 사용할 것입니다. 알루미늄 안에는 광택, 브러시 등등 거칠기의 표현도 있습니다. 광택 알루미늄을 적용하고자 할 파트에 끌어다 놓으면... 면에다가 할지 바디에다가 할지 파트에다 할지 선택항목이 나옵니다. 또 한번 같은 작업을 반복합니다.이번엔 까칠한 알루미늄은 바닥의 Base에 적용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황동과 구리를 부가하겠습니다. 이번에는 금속이지만 색깔을 달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원하는 파트를 선택하면 표현이 있는데 보시는 것처럼 클릭하시면 왼쪽에 창이 나타납니다. 역시나 광도, 거칠기, 매핑과 색상을 바꿀수 있습니다. 아래에 내리면 색을 다른색으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모델링이 바로 업데이트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광도에는 반사도, 투명도 등... 여러 가지 옵션이 있으며 거칠기에는 강도와 변위 거리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매핑은 면적의 크기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표현을 줬으니 다른 옵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화면 조명 교정 시트를 클릭해 봅니다. 보시는 것처럼 모델링의 원본이 가운데에 있고 반사율, 밝기 등을 컨트롤 한 창이 나타납니다. 18개의 창 중에 원하는 뷰가 있으면 그 창을 누르면 센터로 오게 되며... 센터로 온 뷰를 가지고 또다시 18개의 창이 업데이트 됩니다. 컨트롤 하셨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어느정도 완료가 되었다면 미리보기 창을 누릅니다. 창이 나타나면서 렌더링이 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보시다싶이 창이 연동되어 같이 움직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창을 닫고 바탕을 컨트롤 해보겠씁니다. 보시는 것처럼 바탕은 여러 가지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선택한 반사율이나 조명등이 설정된 모습입니다. 설정한 화면 또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기본 페이지는 화면색이나 바닥에 대한 정보를 수정하고... 고급에서는 바닥 크기 또는 회전이나 환경 회전이 가능합니다.PhotoView 360 조명에서는 여러 가지 밝기나 반사율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또 한번 미리보기를 합니다. 완성된 렌더링을 이젠 최종 렌더링으로 클릭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또다른 창이 나타나며 렌더링 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별도 이미지로 저장하면 됩니다. 만약 색을 편집하고 싶다면 이 부분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데칼이랑 배경의 조명 또한 수정할 수 있습니다.지금까지 PhotoView 360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쉘링’에 대한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솔리드웍스 비주얼라이즈와 포토뷰360의 비교▶